2025년 7월 31일 목요일

써마지FLX 4세대, 기존 3세대 써마지 등과 차이점?

 

4세대 써마지라는 써마지FLX!

-기존 3세대  써마지CPT나 울쎄라, 덴서티, 올리지오 등과의 차이점은?


오늘은 써마지FLX를 집중적으로 설명하는 글입니다.

리프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받아봤거나, 혹은 받아보고 싶어 하는 그 리프팅, 써마지

써마지FLX 기기 사진

써마지FLX- 미국 FDA에도 승인받고, 기네스 펠트로, 브래드 피트 등 할리우드 유명인들부터 한국 연예인들까지 거의 모든 연예인들이 받는다는 그 리프팅! 도대체 왜 써마지일까? 궁금하지 않나요?


써마지FLX 시술장면- W클리닉 장웅철 원장

먼저 간단히, <써마지FLX란 시술의 특징>을 보면

1. 세계적으로 가장 임상 연구가 많고 FDA 승인 사항도 충분한 리프팅 시술

2. 현재 4세대FLX까지 장비가 업그레이드된 거의 유일한 리프팅 장비            

3. 진동과 냉각스프레이 등 통증 줄이는 기능이 경쟁시술인 울쎄라보다 독보적으로 많음            

4. 600REP 기준 시술시간만 30분 정도, 1년에 1번 받는 경우가 많은 리프팅 시술 (한번 시술로 끝)            

5. 턱선 처짐, 볼살 처짐, 목주름, 눈가주름, 팔자주름 등 얼굴 대부분의 주름과 탄력이 개선되는 시술            

6. 보통 시술 직후에도 좋아 보이는 부분이 있지만 실제 주름탄력 개선효과는 2~3개월 뒤가 가장 좋다고 봄    


이런 특징이 써마지FLX를 나온 지 20년 가까이(1세대 써마쿨 TC기준)이나 되었는데도 여전히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고 가장 많이 하는 피부과 주름탄력 개선시술로 남아 있는게 아닐까 하는데요, 실제로 써마지 시술 전후로 개선된 주름, 탄력을 살펴보면

써마지 시술 전후 개선된 주름, 탄력  

위 사진처럼 볼살 처짐, 이중턱부터 잔주름이나 피부결까지 다양한 피부 상태가 좋아져 어려 보임을 알 수 있습니다. (보통 전후사진은 2개월 후 정도 기준으로 찍습니다. )


그렇다면 실제 써마지 시술받는 느낌은 어떨까요?

실제 써마지 시술장면, 장웅철 원장 (W클리닉)

위 사진처럼 써마지를 하기 전에는 


1. 먼저 간단한 진료가 필요하며

2. 보통 모노폴라 고주파 시술의 특성상 등 같은 넓은 부위에 '리턴패드(Return Pads)'라는 패드를 붙이고 누워서 시술을 시작합니다.

3. 시술을 시작하면 얼굴에 '커플링 플루이드'라는 젤을 바르면서 (고주파 전달을 도와줍니다) 사각형 모양의 팁을 한 카운트, 한 카운트 쏘게 됩니다. 

4. 한번 쏘는데 2~3초가 걸리며 이것을 REP이란 단위로 표현합니다. 

5. 얼굴전체에 흔하게 600REP정도를 많이 쏘는데 이는 시간이 30분 전후가 걸립니다.

6. 받을 때는 팁에서 통증을 줄여지는 진동이 나와 '징-'하는 진동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7. 시술이 끝나면 얼굴이 살짝 붉은 느낌 살짝 붓기 느낌이 있으나 보통 금세 사라져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써마지 시술의 원리는 뭘까요?

써마지 시술의 원리 (시술 동안 피부에서  일어나는 일)

위 그림은 써마지 시술과정 동안 일어나는 일을 보여줍니다. 써마지는 피부~ 피부 밑에 고주파 에너지를 쏴줘 열을 만듭니다. 


 고주파(Radiofrequency)는 말 그대로 +, - 가 빠른 속도, 즉 높은 주파수로 바뀌는 교류 전류입니다. 이게 어느 정도를 넘어가면 감전이 되지 않고 '줄 열'(Joule Heat)만 만들어주게 되거든요, 그래서 피부~ 피부 아래층에 손상이 안 될 정도면서 피부 재생만 일어날 수 있는 수준의 적절한 에너지를 전달해 주는 것이 써마지의 원리입니다. 

써마지 시술 후에 피부 밑에서 일어나는 일

위 그림은 써마지 시술이 끝나면 피부 밑에서 일어나는 일을 설명합니다. 피부 밑에 써마지가 전달한 고주파 열로 낡은 단백질, 조직은 분해되고 그게 끝이 아니라 그 자리에서 새 콜라겐 재생이 일어납니다. (섬유모세포 Fibroblast가 담당하죠) 결과적으로 2~3개월 뒤에 새 콜라겐이 주름과 탄력이 개선된 새 피부를 만들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기존 써마지 3세대 CPT와 4세대 FLX는 무엇이 다를까요?

써마지 3세대 CPT 시술사진 (W클리닉)

저희 W클리닉은 써마지를 2세대부터 15년간 시술해 왔습니다. 써마지는 3세대에 이르러 진동, 냉각스프레이가 완성되며 통증이 1세대보다 매우 줄었습니다. 위 시술을 보면 3세대 써마지는 4세대 써마지와는 큰 차이가 없어 보이죠?

써마지 4세대(FLX) (왼쪽)와 3세대(CPT)

네, 실제 그렇습니다. 4세대는 제조사에서도 '효과'면에서 큰 다름을 이야기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FLX의 경우 기존 써마지 3세대보다 팁이 커졌습니다. 


 팁이 커졌다는 것은 시술 속도도 빨라졌지만, 고주파가 거리에 반비례해 에너지가 줄어드는 특성상, 피부 밑 에너지 전달 깊이도 더 깊어졌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왼쪽으로부터 써마지FLX, 써마지CPT, 올리지오 팁

다음으로 알아볼 것은 눈꺼풀 처짐, 눈가주름을 개선할 수 있다는 아이써마지(Eye Thermage), 뱃살, 허벅지, 무릎의 처짐이나 탄력을 개선한다는 바디 써마지(Body Thermage)란 어떤 시술인가입니다.


먼저 아이써마지를 살펴볼까요

아이써마지 시술장면(왼쪽, W클리닉)과 시술 전후의 변화

아이써마지는 다른 장비가 있는 것이 아니고, 동일한 써마지FLX에 초록색의 아이써마지 팁을 끼워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팁은 크기가 작아 눈꺼풀, 눈가나 눈밑에 바짝 붙여서 시술이 가능합니다.


아래를 보면 써마지FLX의 다양한 팁과 시술 가능한 카운트가 나와있습니다.

써마지FLX의 다양한 팁과 시술 가능한 카운트

그렇다면 바디 써마지는 어떤 효과일까요? 아래 사진은 바디 써마지 시술 전후사진입니다.

바디 써마지 시술 전후사진 (W클리닉)

바디 써마지는 예전에는 큰 팁이 있었는데 현재 FLX는 허가문제로 얼굴과 동일한 토탈팁으로 시술하고 있었습니다. 예전CPT 때는 4배 크기의 바디팁을 잘 썼었는데요, 수입 문제 언제 해결해 주실까요 수입사 분들...?


마지막으로 올리지오, 덴서티, 볼뉴머와 써마지FLX의 비교입니다.

왼쪽부터 올리지오, 덴서티, 볼뉴머

올리지오, 덴서티, 볼뉴머는 모두 국산 고주파리프팅 장비, 써마지와 유사하게 등장한 장비들입니다.


1. 모두 6.78MHz라는 써마지와 동일한 파장대의 고주파에너지를 쓰며

2. 모두 리턴패드를 붙여서 시술하는 모노폴라(Monopolar) 고주파 리프팅 시술이라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사실 저희 병원에는 써마지FLX, 울쎄라 외에도

'굳이' 올리지오와 덴서티, 볼뉴머를 모두 다 보유하고 있는데요, 받아보고 그리고 매일 시술하면서 느끼는 바는 


'써마지와 유사한 점이 있지만 올리지오, 덴서티, 볼뉴머는 리프팅 효과 올라오는 시간, 느낌이나 지속기간 모두 다르다.'


입니다. 스펙이 비슷하다고, 예컨대 3000cc 6기통 가솔린 엔진 자동차라고 다 운전 느낌이 비슷한 것은 아닌 것과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용이 조금 써마지보다 저렴한 편으로 보다 부담 없이, 자주 리프팅을 찾는 분들이 있기 때문에 올리지오나 덴서티, 볼뉴머도 구비하고 자주 시술하고 있습니다.


 피부과 특히 미용시술에서는 '정답'이 없으니까요. 본인이 만족하고, 본인이 받고 싶은 시술이 가장 중요한 시술입니다. 


올리지오, 덴서티, 볼뉴머에 대해서 더 자세하고 알고 싶은 분을 위하여 유튜브 링크를 올립니다.

올리지오

https://youtu.be/zKSWBvh36oQ?si=muGo4ItfnWJlALIn


덴서티

https://youtu.be/D_hqTMgB_wY?si=SpOsmaL7LqgIxpHa


볼뉴머

https://youtu.be/Cmij90rjxkc?si=_Z6pTpYwW-_2jqxy


 마무리로 써마지의 경우 10년 넘게 매년 받으러 오시는 분들, 해외에서 들어올 때마다 받는 분들이 저희 클리닉에는 매우 많은데요. 저도 개인적으로 제 얼굴에 (거울보고 스스로) 써마지를 매년 1회 이상 하는 이유와 같은 말씀들을 하십니다. 


 "써마지를 받으면 1년 정도는 거울을 보거나 사진을 찍을 때 나이 드는 느낌이 잘 안 난다. 그런데 1년이 넘으면 사진이나 거울을 보고 또 받게 된다."


글 장웅철 원장 (W클리닉 대표원장/ 삼성점)

댓글 없음:

댓글 쓰기